3GS 사용고객 기존 번호 그대로 아이폰4로 기기변경 가능

기존 아이폰 3GS 사용고객이 아이폰4를 새로 구입하는데 드는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아이폰 3GS 약정승계 프로그램이 나왔다.

KT는 아이폰4 도입에 맞춰 기존 아이폰 3GS 사용고객이 기존 번호 그대로 아이폰4로 기기변경하고 3GS 폰의 잔여할부금 및 요금할인을 다른 고객에게 선택적으로 물려줄 수 있는 약정승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승계 방법은 크게 3가지로 ▲3GS의 할부금 및 요금할인 모두를 제3자에게 승계, ▲3GS의 할부금 및 요금할인을 아이폰 4 사용고객이 계속 부담, ▲3GS의 할부금은 아이폰 4 사용고객이 부담하고, 요금할인은 3GS 사용고객 에게 승계하는 방법이며 이외에도 명의변경이나 동일 명의 추가개통을 통해서 승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 3GS 고객이 아이폰 4를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 4로 기기변경을 해야 한다.

이때 기존 3GS의 잔여할부금, 위약금 등의 제3자 승계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만일 제 3자에게 승계하지 않는다면 기존처럼 잔여할부금이나 요금 등은 정상 청구된다. 또한 승계 신청 후 기존 3GS 폰은 제 3자가 30일이내에 개통 처리해야 정상적으로 승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개인고객사업본부 나석균 본부장은 “기존 3GS 사용고객은 별도의 위약금 없이 아이폰4를 사용하고, 3GS 폰은 제3자에게 양도하는 자원의 재활용이 이루어져 보다 많은 고객이 아이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함으로써 무선인터넷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