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김무열이 '기억의 밤' 뒷이야기를 전했다.

8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기억을 소재로 한 영화 '기억의 밤'과 '내가 잠들기 전에'를 다룬다. 이날 '기억의 밤'의 배우 김무열과 기억을 과학적으로 분석해줄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주성철 기자는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영화 '기억의 밤'에 대해 "한국 코미디 영화의 귀재라고 불려온 장항준 감독의 작품"이라며 "제작 당시 아내인 김은희 작가의 시나리오가 아니냐는 오해까지 있었는데 엔딩 크레딧을 보면 장항준 감독의 단독 각본인 걸 알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변영주 감독은 "장항준 감독이 때론 깃털처럼 가벼워 보이지만 작품에는 음습한 기운이 있다"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 사진=JTBC '방구석 1열'


김무열은 '기억의 밤' 출연 계기에 대해 "시나리오가 너무 재미있어서 도전해보고 싶었다. 연기적으로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밝혔다.

그는 영화 속 배경이었던 IMF 외환 위기 시절에 대해 "과거 IMF 당시 실제로 집안 사정이 많이 어려웠었다. 영화 속에서만 보던 빨간 딱지가 집에 붙었던 적도 있었기 때문에 촬영하면서 심정적으로 많이 공감이 됐다"고 털어놓았다.

이와 함께 김무열은 극 중 형제로 호흡을 맞춘 강하늘에 대해 "강하늘과 뮤지컬 무대에 함께 선 이후 거의 8년 만에 만난 작품"이라며 "8년 전 강하늘 배우는 신인배우였고 다시 만났을 때는 스타 배우가 된 후였는데, 달라진 것 없이 그대로 착한 게 반전이었다"고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방구석1열'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 방에 모여 영화와 인문학을 토크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