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은 올해 신입·경력직 신입사원 입사지원서 접수 결과 447명 모집에 1만7110명이 지원해 창사 이래 최다 지원자를 기록했다고14일 밝혔다.

   
 

한수원은 이번 채용에서 일반전형 260명, UAE 현장에서 근무하게 될 UAE전형 70명, 원전본부 정비분야 투입을 위한 경력직 신입사원 117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 대기업의 채용 규모가 대폭 축소된 가운데 한수원은 전년대비 1000명 증가한 1440명을 채용중에 있다.

한수원은 그동안 스펙중심 채용에서 탈피하기 위해 KHNP 직무역량검사(KAT), 심층인성검사, 역량기반입사지원서, 창의면접 등을 개발해 학력과 나이를 불문하고 능력중심의 열린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한수원 관계자는 “우수 인력이 실력 위주의 합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열린채용을 적극 시행해 왔다”며 “원자력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주도하는 것은 물론, 해외원전 수출 등의 사업확대로 많은 지원자들이 지원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오는 18일 직무능력평가를 통해 1차 합격자를 선발하고 2차 전형에서 개별 및 토론면접, 창의면접, 인성 검사 등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 뒤 12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