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연어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대형마트에 연어 전문 매대가 등장했다.

홈플러스는 싱글족을 위한 연어 간편식 26종 출시와 함께 연어 전문 매대인 '연어존'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 홈플러스 마트 최초 연어존/홈플러스 제공

최근 연어 소비가 크게 늘었지만, 싱글족을 위한 소용량 단위 연어 간편식이 없고 가격 부담도 적지 않아 다양한 연어를 소용량 단위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전문 매대를 마련하게 됐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9월 연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 증가했다.

홈플러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스테이크, 훈제연어, 연어 어묵, 연어가스, 연어 회덮밥 등 26종이다.

별도 조리 없이 해동 후 즉석에서 먹거나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에서 2~3분가량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산업, 사조씨푸드, 송림수산 등 연어 전문업체들과 손잡고 알래스카와 칠레 인근 대서양 청정해역에서 2년 6개월~3년가량 양식한 연어를 엄선해 마련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1인 가구 중심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대부분(22종) 70~120g 중량 싱글팩이다. 가족 단위 구매 고객을 위한 300g 중량 패밀리팩 4종도 준비했다. 싱글 팩은 5000원~6000원, 패밀리팩은 1만4000원~1만6000원 수준이다.

홍근일 홈플러스 수산팀 바이어는 “우리나라 식습관이 서구화된 데다 원전 사고 이후 수입 수산물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면서 연어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