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는 M mobile '무약정 유심 반값요금+휴대폰 할부'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반값 유심요금제는 고객이 스스로 휴대폰을 구해해야 했지만 이 상품은 저렴한 요금제를 쓰기 원하는 고객에게 최신 휴대폰을 24개월 할부로 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 KTIS가 '무약정 유심 반값요금+휴대폰 할부'상품을 15일부터 판매한다./KTIS 제공

KTIS가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고객에 맞는 저렴한 알뜰폰 유심 요금제를 쓰면서 약정 없이 최신 휴대폰을 사용하고 싶은 고객에게 특화됐다.

예를 들어 고객이 반값 저렴한 M mobile의 약정없는 LTE USIM 31요금제(음성350분 · 데이터 6GB · 문자 350건 · 올레 Wi-Fi무료)에 가입해 LG전자 G3비트를 24개월 할부로 구매할 경우 서비스 이용 요금과 휴대폰 할부금으로 매월 5만4900원을, 2년 기준으로 총 131만7800원을 납부하게 된다.

이는 동일한 휴대폰을 타사에서 지원금을 받고 구매한 것과 비교해 약 14~17% 저렴하다.

지원금을 받게 되면 해지·요금제 변경시 위약금이 청구 될 위험 부담이 있지만 M mobile '무약정 유심 반값요금 + 휴대폰 할부' 상품은 구입할 때부터 약정기간이 없고 휴대폰 지원금을 받지 않는다.

서비스 해지시 요금제에 약정이 없어 위약금이 없다. 단 단말기에 대해서는 잔여 할부금을 완납 또는 할부 개월 수 대로 계속 납부해야 한다.

구입 가능한 휴대폰 단말기는 삼성전자 '갤럭시S5-LTE A',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3 네오', '갤럭시S4', '갤럭시 알파'와 LG전자 'G3비트', '와인 스마트', 'G3캣6' 총 8종으로 출시 된지 15개월 이하의 인기 스마트폰이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