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출동보안 경비 자회사인 네오에스네트웍스(NSOK)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HD CCTV 영상보안 서비스와 무인경비 서비스를 묶은 'NSOK 비디오 클라우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CCTV 녹화 영상을 SK텔레콤의 자체 보안망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버에 30일 저장해 별도의 영상저장장치가 필요 없다. 녹화 영상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소규모의 사무실이나 매장, 프랜차이즈 기업 등은 매장을 관리하는데 적합하다. 또 출입문에 계수용 카메라를 설치하면 일간·월간 출입 인원 계수 등 지능형 영상 분석도 제공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NSOK의 출동경비 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열상 카메라 기능도 갖춰 빛이 없는 상황에서도 물체의 열을 감지해 밤이나 안개가 낀 상황에서도 현장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앞으로 CCTV를 활용한 단순 보안 모니터링을 넘어 국내 영상보안 서비스 시장의 견인차 역할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클라우드는 지난 10일 SK그룹과 세종시 간 업무 협약을 맺은 '세종시 창조마을' 시범 사업의 하나로 채택돼 세종시 연동면 일대 시설농가에 구축될 스마트팜에서 시설 및 작물 원격 모니터링 및 도난 방지에 활용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