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참가자 모집…내달 9~23일 프리시즌 대회
상금 1500만원…길드 경쟁 PVP 콘텐츠 ‘점령전’ 추가
   
▲ 넷마블이 19일부터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프리시즌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 프리시즌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장중선 넷마블 본부장은 19일 "'A3BL'은 오는 5월로 예정된 'A3: 스틸얼라이브'의 정식 온라인 리그 전 진행하는 프리시즌 대회"라며 "이번 'A3BL'을 시작으로 게임의 온라인 리그를 본격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금 1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며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리그를 진행한다. 게임 방식은 150명, 50팀이 게임 내 '3인 배틀로얄'로 경기를 치룬다. 이후 경기 당 순위별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선정한다.

넷마블은 'A3BL' 의 모든 경기를 게임의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를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A3BL’ 참가자 모집과 함께 신규 콘텐츠 ‘점령전’도 추가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시작하는 길드 경쟁 이용자간 대결(PVP)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점령전’을 통해 대량의 길드 자금과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맵 위 다양한 크기의 기둥을 점령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길드원과의 협동을 통해 빠르게 기둥을 점령하고 다른 길드가 점령하지 못하도록 막아 최대한 많은 기둥을 점령하고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넷마블은 ‘점령전’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마나스톤’ 3만개를 증정하고 소속 길드에게 길드 자금 10만 골드와 길드 경험치 2000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