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적 성장 아닌 혁신 성장에 주역...초격차 역량 확보
   
▲ 김홍기 CJ 대표이사./사진=CJ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김홍기 CJ 대표이사는 30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가진 제67기 정기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올해 CJ그룹은 경영 패러다임을 전환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올해 세계 경제는 중국발 코로나19가 세계 170여 개국으로 확산되며 글로벌 팬데믹으로 발전했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생산과 소비가 갑자기 중단되면서 글로벌 경기침체 위험이 현실화되고 있다"라며 "2020년은 전례 없이 어려운 경영 환경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CJ그룹은 경영 패러다임을 전환해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김 대표이사는 전했다. 

이를 위해 먼저 혁신 성장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양적 성장'이 아닌 안정적 수익성이 동반되는 '혁신 성장'을 이루기 위해 수익성 극대화 및 선순환 재무구조 확보에 집중해 글로벌 탑티어 기업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장기 불황에 적극 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새로운 도약의 원동력이 될 초격차역량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핵심 사업과 관련된 R&D, 테크놀로지,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며, 도전적인 초격차역량 강화 목표를 수립,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김 대표이사는 "'일류인재', '책임경영', '목표달성'이 축을 이루는 CJ의 일류문화를 확고히 정착시켜 나가겠다"라며 "새로운 성장의 길로 가기 위해서 모든 임직원이 '절실함'으로 무장하고 '하고잡이'형 글로벌 일류인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이사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충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구조개혁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장을 통해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