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까지 참가자 모집 5월 당선작 선정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임대주택 유형통합 시범단지 계획설계공모’ 공고를 시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정부 국정과제인 ‘서민이 안심하고 사는 주거환경 조성’과 주거복지로드맵의 ‘공공임대 수요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후속 조치다.

단지 내 다양한 소득‧연령계층의 혼합 거주 및 지역주민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한 사회통합적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올해 착공 예정 지구인 과천지식정보타운 S-10BL(610세대), 남양주 별내 A1-1BL(577세대) 2개 지구다. 

기존 공공임대주택 제도와 다른 유형통합 시범단지로서 새로운 설계공모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다양한 업체의 참여를 위해 기존의 표준평면 사용의무 폐지 등 설계공모 지침을 개선했고 제출 결과물을 간소화하는 등 공모 참가자의 부담을 완화했다.

공모참여 대상도 국가, 지방자치단체, 외국정부 등에서 시행한 설계공모에서 입상한 건축사 등 「건축서비스 산업진흥법시행령」 상의 ‘역량있는 건축사’로 한정했다.

LH는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수요계층의 다양한 사회적 특성과 요구를 반영하고 주거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출할 계획이다.

내달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5월 작품 접수 및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공공임대주택 유형통합 시범단지 계획설계공모’를 참고하면 된다.

김한섭 LH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공모가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많은 고민과 아이디어가 제안되는 주거건축 분야 담론 형성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