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0' 포스터 [사진=경기도 제공]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경기도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 공모 제안 코너에서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생활 적폐' 청산 아이디어 ▲골목 상권 활성화 아이디어 ▲공공분야 무인항공기 활용 및 활성화 아이디어 ▲교통수단으로서의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아이디어 등 4가지다.

생활 적폐란 경기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행위나 불공정·불합리·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적·제도적·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이다.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이어야 하며, 도내.외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1등 최대 500만원 등, 총 14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서류심사와 전문가 면접으로 이뤄진 사전심사와 6월 말 열릴 예정인 본선 공개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