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혁신적 조직문화 확산 및 항공산업 활성화 신규사업 육성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유연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고, 항공산업 활성화 신규사업을 육성하기 위한 '한국공항공사 제1기 사내벤처가 1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18년 내부 공모를 통해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전문가 컨설팅을 추진했고, 올해 최종 평가를 거쳐 2개의 사내벤처 아이템을 선정했다. 

UV-플라즈마 살균 시스템 개발‧판매사업과 공항 유휴시설을 활용한 항공물류 플랫폼 사업 등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UV-플라즈마 살균 시스템 사업은 UV-LED와 플라즈마 각각의 장점을 융합해 살균기능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신종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고, 항공물류 플랫폼 사업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침체된 항공분야에 물류 교류를 통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공사는 사내벤처의 사업성장을 위해 △사업화 자금 1억4000만원 △신규 사무공간 제공 △전문가 매칭과 전문교육 기회 부여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제1기 사내벤처 출범을 계기로 미래 신사업·신기술 발굴에 앞장서고, 지속적인 사내벤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해 대한민국의 열린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