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tvN 토요 예능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과 주말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가 오늘 모두 결방한다.

4일 tvN 편성표에 따르면 토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되던 '놀라운 토요일'은 결방하고 대신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방구석 봄맞이 스페셜'이 대체 편성됐다.

또한 토·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하이바이, 마마!' 역시 이날 방송되지 않는다. 이 시간에는 '하이바이, 마마! 49일 환생 프로젝트 보고서'가 스페셜 방송된다. '하이바이, 마마!'의 경우 5일 일요일에도 결방이 확정돼 이번주는 통째 쉬어간다.

   
▲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하이바이, 마마!' 방송 캡처


각각 다른 이유에서의 결방이다.

'놀라운 토요일'은 코로나19 방역 문제로 지난주 녹화를 진행하지 못했다. CJ ENM 직원이자 '밥블레스유2' 주니어PD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사옥을 폐쇄하고 긴급 방역을 실시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또 다른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도 이번주와 다음주 2주 연속 결방한다.

'하이바이, 마마!'는 제작상의 문제로 한 주 결방한다. 제작진 측은 "불가피한 스케줄 조정과 보다 안정적인 제작을 위해 휴방을 결정했다"고 했지만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이제 4회를 남겨둔 드라마가 결말로 향하는 길목에서 연속성이 끊기는 것은 시청자들에게 아쉬운 부분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