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 및 취약계층 시각장애인에게 전용 휴대폰 5천대 전달식 개최

SK텔레콤이 주최하고 한국시각장애인엽합회가 주관하는 ‘SK텔레콤 시각장애인 전용 단말기 전달식’이 12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이 날 전달식에는 시각장애인 대표 150명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SK텔레콤 정만원 대표이사와 금번 전달식을 후원하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등 약 350명이 참석했다.


SKT_시각장애인전용단말기전달식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시각장애인대표에게 단말기를 전달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SK텔레콤은 행사에 참석하는 시각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이동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장애인과 1:1 수준의 자원봉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 날 전달식을 시작으로 중증 또는 취약계층 시각장애인 5천명에게 전용 휴대폰을 제공하고, 일반 시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는 음성 도서관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이 시각장애인에게 전달하는 전용 휴대폰은 기본적인 메뉴와 SMS·MMS를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 기능, GPS 위급알림 기능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화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다.


SK텔레콤 정만원 대표이사는 “편리한 전용 휴대폰과 전용 콘텐츠를 통해 정보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