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프로야구 팀간 연습경기가 오는 21일부터 실시된다. 시즌 개막은 5월초를 목표로 준비한다. 다만, 코로나19 사태가 더 이상 악화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서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7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10개 구단 단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행위원회를 열고 팀간 연습경기를 계획대로 21일부터 무관중으로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실행위원회 후 브리핑에 나서 "사회적인 코로나19 확산세를 지켜본 뒤 완화가 된다면 이번달 21일부터 팀간 연습경기를 실시하기로 했다"면서 "연습경기는 당일 이동을 원칙으로 하고, 정규시즌 개막일이 확정될 경우 개막 사흘 전에는 연습경기를 종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팀간 연습경기가 오는 2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사진은 정규시즌 LG-두산의 잠실 경기. /사진=LG 트윈스


방역 및 에방은 철저히 한다. 류 사무총장은 "선수단은 그라운드와 덕아웃을 제외한 모든 구역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또한 심판위원과 기록위원의 경우 구장 이동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배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시즌 개막은 지난주 이사회에서 정한 것처럼 5월초 예정이다. 류 사무총장은 "현재로선 5월 초 개막을 내다보고 있다"고 했으며 "처음에는 무관중 경기를 실시할 수 있다. 점진적으로 관중 비율을 늘리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무관중 상태라도 개막을 가급적 빨리 추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후 관중이 입장하더라도 수적 제한을 둬 거리두기를 의무화함으로써 안전한 관람을 유도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코로나19 사태가 악화될 경우 팀간 연습경기는 물론 시즌 개막은 다시 미뤄질 가능성이 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