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수 송하예 측이 음원 차트 조작 의혹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송하예의 소속사 더하기미디어는 8일 "국민의당에서 특정 아티스트에 대해 언급한 것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의 사재기를 의뢰하거나 시도한 적조차 없다"며 "사실무근인 내용으로 계속되는 음원 사재기 의혹으로 당사는 심각한 명예훼손을 입고 있다. 지금까지 송하예의 명예를 실추시킨 사람들 모두 고소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관련 조사가 필요하면 성실히 임하겠다. 아티스트와 관련해 어떠한 음원 사재기 작업도 진행한 것이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거듭 강조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김근태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는 "언더마케팅 회사 크레이티버가 중국 등지에서 불법 해킹 등으로 취득한 일반 국민들의 ID로 음원 차트를 조작했다"며 음원 차트 조작에 이용당한 1716명의 다음 및 멜론 ID 명단을 확보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음원 차트 조작의 수혜를 입은 가수로 고승형, 공원소녀, 배드키즈, 볼빨간사춘기, 송하예, 영탁, 요요미, 소향, 알리, 이기광을 지목했다. 송하예를 비롯한 가수들은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했고 일부는 법적 대응을 예고한 상태다.


   
▲ 사진=더하기미디어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