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협력사 임직원과의 동반 등반을 통해 소통 강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3일까지 남한산성·명성산·무의도에서 '2014 협력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트레킹'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백화점 측은 평소 이야기하지 못했던 협력업체들의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대안도 도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200여 개의 협력업체 임직원 250명과 현대백화점 본사 상품본부장과 산하 담당 임원 및 실무진(바이어)이 참여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협력사 동반 트레킹 외에 전문가 강의, 토론 등을 진행하는 '패션포럼'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다. 최신 유통 트렌드와 중장기 방향성을 함께 공유하는 모임이다.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소속 130여 명 바이어가 매주 목요일 오후 협력사를 찾아 애로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고 경과 사항 등을 알려주는 '협력사 공감데이', 상품본부 팀장들이 협력사 실무진과 점심 식사를 함께하는 '런치데이'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한편 협력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협력업체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고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