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는 스틱과자 '포키'를 앞세워 오는 11월11일을 겨냥한 '스틱데이 마케팅'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스틱데이에 맞춰 해태는 ‘행복을 나눠요(Share happiness)’를 슬로건으로 TV 광고와 함께 기획제품 출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전개한다.

   
▲ 해태제과 포키 광고 모델 서강준/해태제과 제공

먼저 꽃미남’, ‘엄친아’ 이미지로 스타덤에 오른 서강준을 내새워 이 달 초부터 포키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에 들어갔다.

스틱데이에 10~20대 여성들의 구매율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서강준을 통해 ‘먹을수록 빠져드는 포키’의 이미지를 적극 어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스틱데이에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근 다양한 콘셉트와 구성으로 제작한 선물용 기획제품도 출시했다.

포키 기획제품은 ‘연인팩’, ‘엄마랑 아빠랑’, ‘ 스쿨팩’, ‘직장인팩’ 등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제작됐다.

패키지도 선물세트, 케이크상자, 리본 등의 형태로 구성하여 선물을 주고 받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포키 딸기’를 내세워 스틱데이에 흥행몰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포키 딸기는 달콤한 생딸기를 20%나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운 스틱에 딸기크림을 코팅해 생딸기 본연의 맛과 식감을 배가시켰다.

오리지널 스틱과자인 '포키'는 초콜릿 본연의 진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입소문을 타며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해태제과는 스틱과자 한 해 매출의 70% 이상이 발생하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마케팅을 집중해 올해에는 25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 부장은 "오리지널 스틱과자인 포키는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이후진한 초콜릿의 깊은 맛과 감성을 앞세워 10~20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광고 캠페인과 함께 기획제품 출시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스틱과자 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