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독자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뉴클런(NUCLUN)'을 첫 탑재한 스마트폰 'LG G3 스크린'을 LG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독자 AP인 뉴클런은 고성능 1.5㎓ 쿼드코어(ARM 코어텍스 A15)와 저전력 1.2㎓ 쿼드코어(ARM 코어텍스 A7)로 구성된 빅리틀(big.LITTLE) 구조의 옥타코어 프로세서다.

   
▲ LG전자가 독자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뉴클런(NUCLUN)'을 첫 탑재한 스마트폰 'LG G3 스크린'을 LG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했다./LG전자 제공

최상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5.9인치 풀HD IPS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화면 사이즈가 가장 크다. 광대역 LTE-A 서비스는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초당 225Mbps로 80MB 뮤직 비디오 한 편을 2.8초, 1GB 영화 한 편을 36.4초만에 내려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풀HD VOD(주문형비디오)와 5.1채널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U+HDTV', 1만4000여편의 무제한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플릭스 무비',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풀HD급 영상을 실시간으로 TV로 볼 수 있는 'LTE 생방송'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적합하다. 출하가는 80만3000원.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더 큰 화면에 더 빠른 속도로 최상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이라며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