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미디어펜 ‘2020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 축사
"금융 미래와 IT 강국 발전 위해 애써주시는데 감사"
   
▲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정춘숙 의원실 제공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미디어펜’이 주최한 ‘2020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에 대해 핀테크 활성화와 한국금융의 발전을 위해 미디어펜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의원은 이날 ‘디지털 전환과 한국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 보낸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더욱 힘겨워진 경제적 상황 속에서도 금융의 미래와 IT 강국으로서 한국의 위상과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데 감사와 축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코로나19위기로 인해 시장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한국의 경제·수출·무역 상황이 움츠러들고 있다”면서 “금융산업의 핵심 과제인 핀테크 활성화와 한국금융의 발전을 위해 미디어펜이 변화의 선봉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속히 코로나 사태를 조기 극복해 서로 얼굴 보고 인사 나누며 열띤 토론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저도 국회에서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과 입법화 정책과정에서 함께하도록 하겠다”고 마무리했다.

다음은 정춘숙 의원의 축사 전문

안녕하십니다. 이번 21대 국회 용인 수지지역에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춘숙입니다. 

오늘 미디어펜에서 주최하는 ‘디지털 전환과 한국금융의 미래’ 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더욱 힘겨워진 경제적 상황 속에서도 ‘미디어펜’에서 금융의 미래와 IT 강국으로서 한국의 위상과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데 감사와 축하 말씀을 전합니다. 

최근, 코로나19위기로 인해 시장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한국의 경제·수출·무역 상황이 움츠러들고 있습니다. 금융산업의 핵심 과제인 핀테크 활성화와 한국금융의 발전을 위해 미디어펜이 변화의 선봉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고대합니다.

원래는 포럼에 참석해서 직접 보고 들으며 함께 논의해나가야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국가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상황이라 대단히 안타깝지만 이렇게 서면으로 인사드립니다.

조속히 코로나 사태를 조기 극복해 서로 얼굴 보고 인사 나누며 열띤 토론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도 국회에서 한국의 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과 입법화 정책과정에서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