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미디어펜 '2020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 축사
"의정활동 통해 한국 금융시스템 성장 발판 마련할 것"
   
▲ 윤희숙 통합당 서울 서초갑 당선인./사진=윤희숙 제공
[미디어펜=손혜정 기자]윤희숙 미래통합당 서울 서초갑 당선인이 22일 "IT 강국으로서 갖추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기술과 금융산업의 융합에 대해 고민해보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돼야 한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창간 9주년을 맞아 열린 미디어펜 '2020 크리에이티브 비전 포럼'에서 축사를 통해 "전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시장의 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금융산업의 나아갈 길을 모색해보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통합당 여성 영입 인재인 윤 당선인은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으로 공공경제정책 전문가이며 대표적인 '포퓰리즘 파이터'로 통한다.

'디지털 전환과 한국금융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서 윤 당선인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금융산업의 핵심 과제인 핀테크(Fin-Tech) 활성화와 한국금융의 발전을 위해 미디어펜이 변화의 선봉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고대한다"고 포럼 개최 축하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저도 제21대 국회에 등원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며 한국 금융시스템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핀테크' 위주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는 금융산업의 핵심 과제와 한국금융의 당위적 변화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기조강연에는 '디지털 전환과 한국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정유신 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장 겸 핀테크지원센터장이 나섰으며 김재윤 딥서치 대표가 '빅데이터와 AI는 금융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주제 발표를 맡았다.

토론은 정 원장과 김 대표를 비롯해 최공필 한국금융연구원 미래금융연구센터 센터장(사회)과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이 맡았다.

이하는 윤희숙 당선인의 축사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제21대 총선 서울 서초갑 국회의원 당선인 윤희숙입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창달에 힘쓰고 있는 미디어펜이 개최하는 ‘디지털 전환과 한국금융의 미래’ 포럼이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시장의 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금융 산업의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IT강국으로서 갖추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기술과 금융 산업의 융합에 대해 고민해보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금융산업의 핵심 과제인 핀테크 활성화와 한국금융의 발전을 위해 미디어펜이 변화의 선봉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고대합니다.

저도 제21대 국회에 등원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한국 금융시스템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포럼에는 직접 참석하지 못했으나, 다음 기회에는 열띤 토론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여전히 일상이 어렵습니다. 참석해 주신 분들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펜=손혜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