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일 사회정책비서관 "전국민 자발적·민주적 방역 동참 덕 안정화"
   
▲ 청와대 로고./사진=청와데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청와대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측이 불법적 방역 방해 여부에 대해 검찰과 경찰의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히며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 면밀한 조사와 그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질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21일 연합뉴스는 정동일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이 '신천지 강제해산 촉구' 및 '신천지 교주 구속수사 촉구' 국민청원에 대해 이 같이 답변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 비서관은 "신천지 측의 △신도명단 제출 지연 △고의누락 △폐쇄 신천지 시설 출입 등 방역활동을 방해한 점을 발견한 서울시·대구시·경기도 등의 지자체가 신천지와 위반 신도 등을 수사기관에 고발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천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조치를 방해하거나 방역당국을 기망했다면 우리 사회를 큰 위험에 빠뜨리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 비서관은 "코로나19는 신천지 신도 31번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집단감염 사실이 연달아 확인됐다"며 "특히 대구·경북 지역의 신천지 신도들을 중심으로 급속히 전파됐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는 신천지로부터 교육생 명단과 시설목록을 전달받았고, 신도와 교육생의 수는 약 31만명, 보유시설은 2041개로 파악됐다"며 "신천지 신도와 시설에 대해 선제적 방역작업을 했다"고 부연했다. 그는 "신도와 교육생 중 461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정부는 현재 감염경로를 규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차제에 이와 같은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조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비서관은 "비록 신천지 등의 집단감염으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이 급속도로 퍼졌음에도 방역 당국과 의료인의 헌신적 노력, 국민의 자발적이고 민주적 방역 동참으로 점차 안정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 종식에 함께하는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함께해 달라"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