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볼라에 감염됐던 간호사가 완치 판정을 받은 가운데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은 멈추지 않고 있다.

미국 보건당국은 지난 12일 에볼라 감염 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아왔던 미국인 간호사 니나 팸씨가 에볼라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팸은 텍사스건강장로병원에서 에볼라 생존자인 켄트 브랜틀리 박사의 혈청을 투여받은 뒤 치료를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방송캡쳐.
텍사스 주 댈러스의 텍사스건강장로병원 소속 간호사인 팸은 미국 내 에볼라 첫 감염자로 지난 8일 사망한 토머스 에릭 던컨을 돌보다가 전염돼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한편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했다. 24일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2월물 금시세는 전날보다 2.70달러(0.2%) 오른 온스당 1,231.8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금값 상승에 대해서는 뉴욕에서 첫 에볼라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 심리가 강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미국 간호사 에볼라 완치 판정,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미국 무섭겠다”, “미국 간호사 에볼라 완치 판정,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반가운 소식과 무서운 소식이 함께”, “미국 간호사 에볼라 완치 판정,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여행 못 가겠네”, “미국 간호사 에볼라 완치 판정,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에볼라 치료제 하루빨리 개발되길”, “미국 간호사 에볼라 완치 판정, 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우리도 안전만은 않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