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의 대표이사 "기술 혁신 바탕 R&D 구조 선순환 적극 견인"
   
▲ 한전산업개발이 국내 발전설비 O&M(운영·관리) 업계 최초로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사진=한전산업개발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한전산업개발이 국내 발전설비 O&M(운영·관리) 업계 최초로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전산업개발은 사내 보상제도 시행·기술 정보 공유 시스템·교육 프로그램 및 멘토링 운영 등을 통해 발전설비 부문 기술 혁신을 적극 견인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기업의 자발적인 기술 개발을 유도하고,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 도입됐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매년 우수기업을 선발해 인증한다.

한전산업개발은 2012년 산업재산권 관리 규정을 마련해 사내 보상제도를 도입, 지식재산권 창출 위한 지원 활동을 본격화했다.

2016년부터 개선제안 경진대회·산업재산권 아이디어 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해 전국 발전사업소 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2019년에는 사업소 별 특허분임조를 구성해 지식재산권 관련 전문 교육 및 변리사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가 보유한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분야 특허는 41건, 실용신안은 3건이다. 2006년 석탄 시료 채취 장치 실용신안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는 매년 한 건 이상 지식재산권을 취득했다.

홍원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는 "발명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과 권리 보장 체계를 더욱 강화해 기술 혁신의 바탕인 R&D 구조 선순환을 적극 견인하겠다"며 "미래 산업으로서 발전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