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스승의날 맞춤상품 출시…사진 촬영권·생화꽃바구니·모바일쿠폰 제공 등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이 이어지면서 ‘가정의 달’로 통한다. 이에 은행권도 가족을 타깃으로 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 잡기에 나섰다.

   
▲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을 기념해 ‘꽃같은 내마음’ 3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의 디지털 채널인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농협인터넷뱅킹에서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거나 대출을 신규 실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5월 8일 어버이날을 기념한 ‘부모님께 드리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다음달 8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가족사진 촬영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한다.

5월 15일 스승의날을 기념한 ‘내 인생의 사부님께 전하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에게 외식상품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선물한다.

또한 5월 21일 부부의날을 기념해 ‘꽃같은 프로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11일부터 21일까지 이벤트 응모한 고객 중 100명에게 1등이 기혼인 경우 리마인드웨딩촬영권을, 미혼인 경우 프로포즈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하고, 생화꽃바구니와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한다.

이정한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운 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상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은행은 오는 6월 21일까지 ‘JB카드 가정의달 이벤트’를 시행한다. 언텍트(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또는 홈쇼핑 업종에서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SSG페이, 페이코에 JB카드를 등록한 후 이용하면 이용실적 2배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가계 경제의 부담을 덜고자 최대 10개월까지 부분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2~5개월까지 전액 무이자할부를 제공하며, 장기 부분 무이자할부의 경우 1회차 할부수수료를 부담하면 6~10개월 부분 무이자할부 혜택을 준다.

광주은행은 활기찬 5월을 응원하며 KJ카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총 3가지의 ‘꽃보다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꽃보다 편의점 쿠폰’ 이벤트는 기간 내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쿠폰 5000원을 제공한다. ‘꽃보다 하이마트’ 이벤트는 광주·전남에 위치한 롯데 하이마트에서 진행된다. 100만원 이상 결제시 3% 할인 혜택을 주고, 개인신용카드로 할부 거래 이용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꽃보다 오토오아시스’ 이벤트는 기간 내 개인카드로 오토오아시스에서 이용 시 두 가지 혜택을 준다. 엔진오일 교환시 30% 할인 혜택을 연 1회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하고, 타이어 교환시 10% 할인, 에어컨가스 완충 2만원 할인 등 4가지 정비 할인 서비스를 각 연 1회 제공한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