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발생으로 최소 34명이 사망했다.

지난 27일(현지시간) AP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에 대해 이날 이라크 주요 전장인 수도 바그다드 남부 주르프 알사카르의 검문소에서 자살테러를 감행한 차량이 폭발했다.

   
▲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사진=YTN 보도화면 캡처

이로 인해 이라크군과 친정부 시아파 민병대원 등 24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부상당했다.

앞서 IS는 이 지역에서 퇴각했다. 당국은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에 대해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이슬람국가’(IS)가 감행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주르프 알사카르 지역은 수도 바그다드의 남쪽으로 통하는 요충지다. 이라크군은 국제동맹군의 폭격 지원을 받아 한 달여 동안 전투를 해 지난 24일 탈환했다.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에 이어 이날 오후 바그다드 시내의 식당과 상점 등이 밀집한 곳에서 차량이 폭발했다. 이로 인해 10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부상당했다.

한편 이라크 전문 온라인매체인 ‘이라키 뉴스’는 지난 26일 바빌 주의회 의장을 인용해 “IS가 주르프 알사카르에서 물러나면서 지뢰 3000 발 정도를 매설했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전쟁은 반대다”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IS 확실하네”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하루빨리 전쟁이 끝나길”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