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온수매트, 전기요, 구스다운 이불 등 방한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업체 측은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며 겨울철 효자 상품으로 급부상한 ‘온수매트’를 9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편성했다.

   
▲ 거위털 침구/현대홈쇼핑 제공

지난해 일월, 스팀보이 두 개의 온수매트 브랜드를 처음으로 선보여 500억원의 매출을 올리자 올해는 온수매트 시장 선점을 위해 작년보다 약 2주가량 먼저 방송을 진행한 것이다.

올해는 일월, 스팀보이 외에 삼원, 웰퍼스 등 총 4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미 한달간 누적 총주문이 300억원을 돌파했는데 이 추세대로라면 연말까지 1000억원 매출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는 온수매트 외에 ‘전기요’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주 업계 단독으로 첫 선을 보인 ‘보이로 전기요’는 얇은 담요에 열을 발생시켜 온열효과를 주는 독일 브랜드 제품이다.

첫 론칭 방송이었던 지난 20일 목표대비 160%의 달성율을 기록했고 22일에 긴급편성을 한 결과 목표대비 170%의 달성율을 보이는 등, 2회 방송 만에 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구스다운 침구, 내의 등 겨울 상품들이 이른 추위에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10월 매출 (1일~26일)을 분석한 결과 구스다운 이불의 경우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0%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내의 또한 30% 신장세를 보였다.

서동연 현대홈쇼핑 생활인테리어팀 MD는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수매트와 함께 독일시장 점유율 1위인 ‘보이로 전기요’가 첫 론칭 방송부터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난방비를 아끼면서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려는 알뜰 고객들이 홈쇼핑에서 일찌감치 방한용품을 구매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