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유승호가 반려묘들의 건강한 근황을 공개하며 걱정해준 팬들을 안심시켜다. 반려묘 학대 의혹을 받고 있는 수의사 유튜버를 향해서는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 말라"는 분노의 일침도 가했다.

배우 유승호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셔서 고민 끝에 글을 올립니다. 심바, 가을이 잘 지내요"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키우는 반려묘 심바와 가을이의 사진을 게시했다.

   
▲ 사진=유승호 인스타그램


이어 "이름은 바꿨습니다. 고미는 심바로, 도리는 가을이로. 둘 다 잘 먹고 잘 싸고 잘 지냅니다. 가을이는 복막염까지 잘 이겨내줬구요"라며 반려묘들의 이름을 바꾼 것과 건강 상태를 전했다.

유승호가 하고 싶은 말은 따로 있었다. 그는 "동물은 평생 사랑만해줘도 부족해요. 제발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하지 말아주세요"라는 글을 덧붙였다.

유승호가 이런 글을 올리게 된 것은 수의대생 유튜버 갑수목장이 동물학대 논란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앞서 유승호는 갑수목장을 통해 반려묘 고미, 도리를 입양했다. 

   
▲ 사진=유승호 인스타그램


그런데 지난 7일 채널A는 갑수목장이 고양이를 학대해왔다는 동료 수의대생의 폭로를 전하며 갑수목장의 동물학대 의혹을 제기했다. 폭로에는 유승호에게 입양 보낸 고미와 도리를 굶겼다는 증언도 포함돼 있었다. 이에 유승호의 반려묘들에 대해 걱정하는 반응이 나오자 유승호는 안심을 시키면서 동물을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하는 행태에 일침을 가하는 소신 발언을 한 것이다.

한편, 갑수목장은 해당 논란에 대해 "동물을 학대하지 않았다"고 반박하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부분은 법적 조치를 비롯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