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오는 30일 대용량 파일도 빠르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프리미엄 USB 3.0 메모리 'USM-QX'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초당 최대 226MB의 초고속 데이터 처리 속도 및 USB 3.0 성능을 극대화하는 듀얼 데이터 전송 채널 방식을 채택해 대용량 콘텐츠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백업·전송할 수 있다.

   
▲ 소니코리아 제공

특히 콤팩트한 USB 메모리 사이즈에 최대 128GB까지 저장할 수 있어 이미지나 영상 작업이 많은 일반 사용자는 물론 대용량 데이터 활용이 필수적인 방송 관계자, 사진작가, 광고업계, 연구소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데이터 관리를 위한 보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수로 삭제된 파일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는 '파일 레스큐' 프로그램을 통해 PC에서 안심하고 편리하게 데이터도 관리할 수 있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오는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색상은 골드와 블랙 2종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고화질의 대용량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USB 메모리 시장이 주목 받고 있다"며 "소니코리아는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한 USM-QX 시리즈를 통해 메모리 관리 및 전송에 있어 보다 만족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