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창립 35주년을 맞아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웠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슬로건을 수립한 것은 창립 이래 처음이다. 슬로건의 탄생은 롯데백화점의 브랜드 이미지를 명확히 표현할 수 있는 문구가 필요하다는 이원준 대표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 롯데백화점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 35주년 특별 로고/롯데백화점 제공

이 대표는 지난 4월 취임 후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에게 정도경영·윤리경영을 강조하며 대외적으로는 롯데백화점의 지향점과 비전을 고객들에게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슬로건이 필요함을 제안했다.

롯데백화점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임직원과 VIP고객 설문조사, 심층인터뷰,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의 조언을 구하는 등 6개월에 걸친 작업 끝에 '러블리 라이프'를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백화점 측은 이번 슬로건으로 모든 경영활동을 진행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창립행사를 기점으로 '러블리 라이프' 테마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사랑'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점포 외관과 매장, 쇼핑백 등 모든 디자인을 통일하고 세일, 영업행사, 마케팅 등을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조영제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은 "러블리 라이프는 행복한 경험과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롯데백화점의 약속과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