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3 후속으로 르노 브랜드 앞세워
2세대로 거듭나며 프렌치 감성 스타일 강조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QM3 후속 모델이 정통 르노 DNA를 앞세워 르노 캡처로 국내에 상륙했다.

르노삼성은 유럽 베스트셀링 콤팩트 SUV 르노 캡처(Renault CAPTUR)를 13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 르노삼성자동차 QM3 후속 모델이 정통 르노 DNA를 앞세워 르노 캡처로 국내에 상륙했다. /사진=르노삼성


국내에서 캡처의 전신은 르노삼성 QM3다. 2세대로 거듭나면서 르노 브랜드, 나아가 네이밍 역시 유러피언 감성을 고스란히 살린 현지명으로 등장했다.

캡처는 르노 브랜드의 로장주 엠블럼을 달고 국내 출시되는 두 번째 승용 모델이다.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인 '바야돌리드' 르노공장에서 생산해 수입 판매되는 콤팩트 SUV다.

2013년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인 캡처는 70여 개 국가에서 150만 대 이상 판매를 이루고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콤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의 대표 모델이다.

캡처는 르노의 최신 CMF-B 플랫폼에 감각적인 새로운 디자인과 안전하고 편안한 이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최신 사양들을 적용하고 엔진 라인업을 강화한 2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

이전 세대보다 전장과 전폭이 각각 105mm, 20mm 더 커진 르노 캡처는 동급 최대 뒷좌석 무릎 공간(221mm)을 자랑한다.

트렌디하고 개성 넘치는 외관 스타일을 완성하는 투톤 보디 컬러 조합은 특히 루프 컬러가 A필러를 넘어 아웃사이드 미러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나아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그리고 인텐스 트림 이상 기본 적용된 라이트 시그니처가 르노 로장주 엠블럼과 조화를 이루며 더욱 돋보이는 라이팅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한다.

새 모델은 직렬 4기통 1332cc TCe 260 휘발유 엔진과 직렬 4기통 1.5 dCi 디젤 등 2가지 엔진을 얹었다. 여기에 독일 게트락사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맞물렸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를 낸다. 이를 바탕으로 1리터당 복합연비 13.5km를 낸다.

   
▲ 르노삼성자동차 QM3 후속 모델이 정통 르노 DNA를 앞세워 르노 캡처로 국내에 상륙했다. /사진=르노삼성


1.5 dCi 디젤 엔진 역시 이전 세대보다 출력과 토크가 강화된 최고출력 116마력, 최대토크 26.5kgㆍm를 낸다. 복합연비는 17.7km다.

캡처는 르노삼성이 직수입한, 엄연한 수입차다. 그럼에도 전국 460여 곳의 르노삼성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프렌치 스타일을 입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자의 도심 속 '이지 드라이빙'을 돕는 동급 최고 수준의 스마트한 기능들이 곳곳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르노 캡처는 수입 콤팩트 SUV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며 "특히 남다른 세련된 스타일과 실용성을 함께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에게 캡처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격은 1.5 dCi 디젤 엔진을 얹은 △젠 2413만 원 △인텐스 2662만 원이다.

TCe 260 가솔린 엔진을 얹은 △인텐스는 2465만 원 △에디션 파리(EDITION PARIS) 2748만 원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