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도래한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프라이빗뱅킹(PB) 부문에 화상상담 서비스를 도입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 PB 및 세무, 부동산, 법률 등 전문가가 내점이 불편한 손님과 스마트폰을 연결한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2월부터 세무, 부동산, 법률 등 전문가와의 화상상담 서비스를 지방이나 영국,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에 거주하는 손님을 대상에게 제공하고 있다.

기존 대면방식에 의존하던 PB 서비스를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해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며, 향후 하나금융 관계사 전체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관심사와 특성을 파악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전국 일간지의 인사‧부고 기사를 분석해 하나은행 고객인 경우 담당 PB에게 전달해 고객의 경조사를 직접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이같은 시도에 힘입어 하나은행은 지난 3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Best Private Bank Awards 2020’ 시상식에서 정보기술(IT) 서비스 부문 글로벌 최고 PB은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중심의 영업이 비대면 영업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다”며 “화상상담과 상품가입 등을 연계한 언택트 금융서비스를 연내 진행하며 서비스 지역도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