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미뤄진 학생들의 등교 시기에 대해 기존과의 계획 변화가 없음 알렸다.

정세균 총리는 17일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고3들은 입시 문제도 있다"며 "등교는 예정대로 할 것이고 고3 학생들은 20일에 학교에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국무총리실


정 총리가 밝힌 일정대로라면 고3은 20일, 고2·중3·초1∼2·유치원생은 27일, 고1·중2·초3∼4학년은 6월 3일, 중1과 초5∼6학년은 6월 8일에 등교하게 된다.

정 총리는 "다행히 이태원 클럽발 확진자 숫자는 안정되고 있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지면 순발력 있게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생활방역 전환 시점이 이르지 않았느냐'는 지적에 "경제를 계속 희생시킬 수는 없다"며 "시점은 적절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답했다.

코로나19 경제충격에 대해서는 상당기간 침체가 이어지리라는 전망과 함께 "외국 상황이 호전되면 우리 경기도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며 "'V'자형 회복은 안 되어도 'U'자형 회복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3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정 총리는 "1·2차 추경보다 규모가 클 것이다"며 "국채 발행이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정 총리는 "재정건전성은 사실 걱정이 된다"면서도 "우려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진료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상당히 유효하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환자를 진료하다 감염돼 숨진 의사를 언급했다. 

그는 "휴대전화나 ICT 기기로 진료했다면 불상사가 없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