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해외 직구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SecurePay) 서비스'를 카드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해외 온라인 가맹점을 이용할 때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카드번호(Virtual Card Number)로 결제가 이뤄지도록 했다. 새로운 개념의 보안 시스템이다.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해당 가맹점에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카드번호가 제공되고, 가상의 카드번호도 사전에 고객이 설정한 이용횟수와 한도, 유효기간이 경과되면 사용이 불가능하다. 해킹 등의 사고가 발생해도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 사진출처=뉴시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중 마스타카드 브랜드로 발급된 개인 신용카드 및 개인 체크카드 소지 고객(법인카드, 가족카드, 마에스트로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별도 가입비와 이용 수수료는 없다.

가상 카드번호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국민카드 모바일홈앱에서 ▲1회 결제 ▲월이용금액제한 ▲직접설정 등 세 가지 방식 중에서 선택해 만들 수 있다. 가상 카드번호는 사전에 설정한 유효기간 전이라도 폐기할 수 있다. 카드 도난 분실, 재발급, 해지 등으로 실제 카드의 사용이 제한될 경우 가상 카드번호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KB국민카드의 해외직구 관련 혜택 제공 상품으로는 'KB국민 누리카드'와 'KB국민 정 체크카드'가 있다.

'KB국민 누리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국내외 전 가맹점 기본 할인과 가족형 소비업종 및 주말·공휴일 추가 할인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없이 1% 할인혜택을 준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1% 할인 혜택을 캐시백 형태로 제공한다.

'KB국민 정 체크카드'는 해외직구, 백화점 등 쇼핑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하면 ▲해외직구 및 해외이용 5%,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7%, ▲홈쇼핑(GS·CJ홈쇼핑) 및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 5% 등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14일 JCB인터내셔널과 손 잡고 추가 연회비 부담 없이 해외에서도 카드 결제가 가능한 KB국민카드의 고유 브랜드 '케이월드(K-World)'를 선보였다.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국내전용카드 수준의 연회비로 JCB가 보유한 전 세계 190여 국가, 2600만여개 가맹점과 자동화기기(ATM)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또 지난 9월16일에는 '케이월드(K-World)'에 은련 브랜드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은련이 보유한 중국 내 모든 가맹점망(483만여개)과 자동화기기망(44만여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오는 11월 말까지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로 결제한 카드 이용금액이 15만원 이상인 경우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5000원을 현금으로 돌여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말까지 KB국민 마스타 체크카드(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미화 100달러 이상 이용 후 배송대행업체 '몰테일'을 통해 배송대행 신청 및 결제 시 배송료 10달러를 할인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