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BJ 저라뎃이 자신에게 제기된 '일베 의혹'을 인정했다.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 저라뎃은 19일 아프리카TV 방송국 게시판, 유튜브 커뮤니티 등을 통해 사과문을 공개하고 "일베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유해성에 대해 들은 바 있었음에도 계속 방문하였음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그는 "누가 보아도 일베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은 말투와 행동을 하여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며 "시청자 여러분 앞에 사죄드리고, 두 번 다시 해당 사이트에 호기심으로라도 기웃거리지 않을 것임을 시청자들 앞에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대한민국 한 국민으로서 고인이 되신 전 대통령에 대해 고인에 대한 예를 갖추지 못하는 말로 시청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렸다"면서 "제가 일베 사이트 이용자였으며, 일베 용어를 누군가와 주고받고,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던 명명백백한 저의 무지함을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BJ 저라뎃은 지난 18일 인터넷 생방송 중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표현 '저걸 보고 웃노무현'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노출돼 일베 이용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당초 BJ 저라뎃은 여자친구가 해당 단어를 사용했다고 해명했으나 이내 입장을 바꾸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 사진=BJ 저라뎃 유튜브 영상 캡처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