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내수시장 사수를 위해 6년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최고급 전륜 구동 준대형 세단 아슬란이 모습을 드러내며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차는 3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아슬란(ASLAN)’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 보행자 충돌시 후드를 들어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저감시키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현대자동차

아슬란은 중후한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상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갖춘 전륜 구동 프리미엄 대형 세단을 지향해 개발 됐으며 현대차는 2012년부터 프로젝트명 ‘AG’로 개발에 착수해 완성한 차량이다.

아슬란의 철학은 중후한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상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갖춘 전륜 구동 프리미엄 대형 세단을 지향해 개발 된 아슬란은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중간 차급으로 고급 세단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는 동시에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시켜 줄 차량으로 개발됐다.

2012년부터 프로젝트명 ‘AG’로 개발을 시작해 이번에 선보인 아슬란은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Fluidic Sculpture 2.0)’을 적용해 품격 있는 디자인을 갖췄으며, 최상의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실현하는 등 고급 대형 세단이 갖춰야 할 것들은 다 갖췄다.

현대차가 ‘아슬란’를 개발하며 중점을 둔 것은 바로 안전성, 주행감, 동력성능, 정숙성 등 자동차의 본질에 더해 고급 감성품질을 만족시켜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정숙성을 위해 이중 접합 차음유리 및 흡차음재를 대폭 적용하고 ▲주행감을 높이기 위해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9에어백 시스템 등 고급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제품개발 철학인 ‘케어링(Caring)’과 아슬란의 지향점인 ‘프리미엄 컴포트(Premium Comfort)’의 2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아슬란만의 차별화된 개성 및 감성을 구현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

   
▲ 9에어백 시스템/현대자동차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 아슬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