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부산-홍콩, 마카오 노선 이어 대다수 국제선 7월 재운항 계획
21일부터 국내·국제선 특가 이벤트 실시...환불·여정변경 수수료 면제
   
▲ 에어부산이 7월부터 국제선 운항 재개를 준비하며 하반기 국제선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사진=에어부산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에어부산이 7월부터 국제선 운항 재개를 준비하며 하반기 국제선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오는 7월 1일 부산-홍콩·마카오 노선 재운항을 시작으로 일본·중국·동남아 노선 등의 국제선 노선 운항을 순차적으로 재개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글로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지난 3월 8일 나리타공항에서 김해공항으로 오는 항공편을 끝으로 국제선 운항이 일시 중단된 상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애초 6월부터 국제선 재운항을 준비했으나 국내·외 코로나19 감염증 상황과 해외 입국 제한 조치 완화 예상 시점을 고려해 7월로 재운항 시기를 잡았다"고 전했다.

에어부산은 7월 국제선 예약 오픈에 따라 오는 21일 12시부터 31일까지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선 항공권의 탑승기간은 6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이며, 국제선은 각 노선별 재개 시점부터 10월 24일까지다. 편도 총액 운임 기준 △국내선 8000원 △일본 노선 3만5000원 △동남아 노선 4만5000원부터 등 국내·국제선 모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에어부산은 국제선 노선 재운항 시점이 확정적이지 않은 것을 감안해 국내선·국제선 특가 항공권 모두 여정변경 수수료(1회)와  환불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이번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모바일 웹·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세가 소강 국면에 접어들고 있지만 당사는 승객들이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도록 기내 방역과 대고객 안전보건 조치에 총역량을 투입하고 있다"며 "추가 방역 대책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