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아트뷰, 스마트카·스마트홈 AI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올 하반기 차량용 디바이스에 내비게이션·음악 듣기 등 제공
   
▲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왼쪽) 상무와 구원겸 아트뷰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KT 클라우드 인공지능(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가 스마트카 내비게이션 등 음성 제어에 적용된다.

KT는 21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아트뷰 본사에서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회사 아트뷰와 '스마트카∙스마트홈 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트뷰는 전세계 스마트폰 AP(Application Processor) 시장 점유율 2위 미디어텍의 국내 유일 솔루션 파트너사다. 

차량 전용 태블릿 PC 'M2C 카블릿(Car+Tablet)'과 홈 네트워크를 활용한 주방용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 등을 생산한다.

KT와 아트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트뷰의 다양한 스마트카·스마트홈 디바이스에 KT 클라우드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접목한다. 

우선 올해 하반기 차량용 스마트 디바이스에 KT AI를 적용해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음악 듣기, 정보 확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가정에서도 AI 음성인식 기술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상무)는 "국내 스마트카와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트뷰와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술을 보유한 KT가 손잡고 새로운 사업 협력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KT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심으로 노력하는 따뜻한 AI 기술 기업이 되겠다"고 설명했다.

구원겸 아트뷰 대표는 "이번 KT와 MOU 로 아트뷰 고객들이 차량과 주방에서도 AI 서비스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사의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