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5일 월요일 퇴근길 오늘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충청과 수도권은 오후나 밤 미세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날씨는 중부지방을 비롯 곳곳에 요란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날씨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대기 정체로 충북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도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자외선도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날씨는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곳곳에 요란한 비 소식이 들어 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또 전북 북부지역에 비가 예보됐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요란한 비가 내리는 곳 있겠다.

내일 오후부터 밤 사이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경북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남부와 전북북부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번 비는 대기 불안정의 강도에 따라 지역적으로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기정체로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수도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춘천 대전 전주 14도, 수원 13도, 강릉 대구 16도, 청주 광주 목포 울산 15도, 포항 부산 제주 17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부산 23도, 인천 20도, 수원 춘천 강릉 24도, 청주 전주 광주 포항 26도, 대전 울산 25도, 목포 제주 22도, 대구 27도를 나타내겠다.

기상청 중기예보(주간날씨)에 따르면 주말인 30일(토)과 31일(일) 제주도에는 비가 예보됐다. 기온은 낮 기온이 21~29도로 예상되나 29일(금)과 31일은 내륙을 중ㅅ김으로 30도 내외에 오르는 곳이 있어 무덥겠다. 주말 전국날씨는 가끔 구름 많겠지만 대체로 맑겠다. 다음주는 낮 기온이 크게 올라 무더운 곳이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