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사진기사 통해 한국 방역 극찬...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소개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미국 유력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가 27일(현지시간) '어떻게 한국 학교들이 다시 문을 열었나'라는 제목의 사진기사를 통해 한국 방역을 재조명했다.

WP의 발레리 스트라우스 기자는 이날 연합뉴스 등 한국측으로부터 건네받은 사진 9장을 일괄 게재하면서 한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예방 조치를 소개했다.

WP는 이날 기사를 통해 "한국은 최근 몇 달 전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학교를 몇달간 닫았다가 다시 개교했다"며 "코로나19의 낮은 사망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사회적 거리 및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WP는 "지난 2월말 한국은 어떤 나라보다도 코로나19 환자를 더 많이 진단했다"며 "빠르고 정확한 접촉 추적망, 격리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를 포착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WP는 "지난주부터 한국은 천천히 학교들을 재개교하고 있다"며 "첨부한 사진들은, 한국이 학생과 교사들을 전염병으로부터 어떻게 지키고 막는지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 미국 유력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의 발레리 스트라우스 기자가 27일(현지시간) 올린 사진기사의 일부분이다./사진=워싱턴포스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