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3천만원 규모의 U+ TV 콘텐츠·안드로이드 앱 공모

LG U+가 IPTV 콘텐츠와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오픈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IPTV 콘텐츠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대학원생, 개인개발자, CP(Contents Provider) 등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오픈콘텐츠공모전
▲오픈콘텐츠공모전


참가 분야는 U+ TV 콘텐츠 개발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나뉘어지며, U+ TV 콘텐츠는 ‘어린이를 위한 창작 동화 TV 플래시’, ‘TV에서 편리하게 동작하는 TV 위젯’ 등 두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참가 방법은 LG U+ ‘오픈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http://propose.lguplus.com)에 들어가 직접 만든 U+ TV 콘텐츠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올리면 된다. 접수 기간은 U+ TV 콘텐츠는 8월 1일~10월 31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8월 1일~9월 30일이다.

이번 공모전에 당선되는 총 19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3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TV 플래시, ▲TV 위젯,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등 세 분야에서 각각 당선된 대상 수상자가 대학생/대학원생일 경우에는 LG U+ 인턴십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LG U+ 관계자는 “이번 ‘오픈 콘텐츠 공모전’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개발자와 중소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사장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상품화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상생경영의 일환”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상생경영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