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MBC '놀면 뭐하니?'가 5월 4주 차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5월 4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2.94%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특히 프로그램 자체 최고 화제성을 기록하며 전주 대비 4계단 상승, 비드라마 전체 TOP5에 진입하기도 했다.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 가요계 틈새시장을 노리기 위해 혼성 댄스 그룹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동영상 조회수 1위,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이효리 1위, 비 5위, 유재석 7위를 기록하며 세 사람이 의기투합한 혼성 댄스 그룹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4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나타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일 발표한 결과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