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 광대역 LTE-A' 10.5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탭S 광대역 LTE-A'는 기존 LTE보다 3배 빠른 속도의 '광대역 LTE-A' 서비스를지원해 고용량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빠르게 다운받아 시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S 광대역 LTE-A' 10.5형을 출시했다./삼성전자 제공

광대역 LTE-A는 이론적으로 최대 225M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1분 동안 MP3 음악(4MB) 최대 421곡, e-북(5MB) 최대 337권, 1분짜리 동영상(40MB)은 최대 42편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 광대역 LTE-A'의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빠른 데이터 속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도 선보인다.

20여 종의 매거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인터랙티브 매거진 서비스 '페이퍼가든(Papergarden)'을 비롯해 영화와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비디오', 외국어 어학 강좌 서비스 'EBS Edu ON', '아트앤스터디 인문학 365' 등을 '갤럭시 기프트(Galaxy Gifts)'로 제공한다.

또 비즈니스·의료·금융·IT 등 10개의 전문 분야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갤럭시 프로페셔널(Galaxy Professionals)'에서는 3개월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50여 개의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총 10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밖에 멀티 태스킹 기능인 '드래그 앤 드롭'을 지원해 통화를 하면서 이미지나 텍스트, 웹 주소 등을 문자 메시지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옥타코어(1.9GHz 쿼드코어+1.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3GB 램, 7,900mAh 용량의 배터리, 800만 화소 카메라 등의 사양을 갖췄다.

색상은 티타늄 브론즈, 다즐링 화이트 2종이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며 출고가는 79만97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풍요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