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오는 18일 제2롯데월드에서 사장단 회의를 개최한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3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회장은 이번 사장단 회의 장소로 제2롯데월드를 선택했다.

신 회장은 그동안 건물을 신축했거나 대규모 투자를 발표한 사업장에서 사장단 회의를 여는 등 장소 결정에 남다른 의미를 뒀다.

2010년 하반기에 재개점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서 회의를 진행했고 2011년에는 그해 12월 오픈한 경기도 파주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2012년에는 현대정보기술을 인수하면서 함께 사들인 인재개발원 용인 연수원에서 개최했다.

2013년에는 경기도 안산의 캐논코리아 공장이 회의 장소였다. 기존 반월공단 내에 있던 생산거점이 이곳으로 모두 이전했다. 기존 공장보다 여섯 배가량 커진 곳이다.

지난 6월에는 양평동 사옥에서 사장단 회의를 소집했다. 그룹 역사상 최악의 비리 현장(롯데홈쇼핑 납품비리)에서 윤리경영을 당부하기에 최적의 장소였다는 판단으로 추측된다.

이번 사장단 회의는 지난달 말 저층부 개장이 완료된 제2롯데월드에서 열린다.

신 회장은 사장단 회의에서 안전성 논란으로 연일 도마에 오르는 '제2롯데월드 안전'을 당부하고 비상 경영을 선포한 이후 실적 현황을 전검하면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회의는 지난해에 이어 또 앞당겨졌다. 예년보다 빨랐던 지난해보다 열흘 빨라진 것. 그만큼 서둘러 내년을 준비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한편 올해 임직원 인사도 2달 정도 당겨져 내년 2월 진행되는 인사가 12월에 있을 전망이다.[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