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4일부터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수도권 8개 점포 모피 본매장과 대행사장에서 'H-모피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고 수준인 500억원의 모피 이월 및 기획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신상품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진도·근화·성진 모피 등 주요 모피 브랜드를 비롯해 DS·동우 모피 등 총 10 여 개 모피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

올해 프리미엄 패딩 인기 지속과 따뜻한 날씨 등으로 매출이 부진한 모피 매출를 만회하기 위해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두 배 이상 넘게 신장한 프리미엄 패딩은 올해(8/1~10/31)까지 81%의 고공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반면 같은 기간 모피는 9.8% 감소했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처럼 패션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지닌 모피 브랜드를 제안하기 위해 압구정본점에 업계 최초로 모피에 패션성을 가미한 프리미엄 야상 모피 전문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모피 신상품은 20% 정도 낮아진 국제 원피 가격에 따라 지난 시즌보다 가격이 낮아졌지만 프리미엄 패딩 등 겨울 상품보다 가격이 높아 매출이 부진한 상황"이라며 "윤달 후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이 모피를 구매할 수 있도록 대규모 물량과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