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153명…60세 이상 고령층 86명, 56.2%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 관악구 방문판매업체인 '리치웨이'발 집단감염이 교회, 콜센터, 어학원 등에 이어 실내체육시설로까지 번지며 방역당국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1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낮 12시 기준으로 리치웨이 관련 확진자가 전날보다 14명 늘어 누적 153명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가운데 60세 이상 고령층이 86명으로 56.2%를 차지했다. 

감염 경로를 보면 리치웨이 방문자가 40명, 이들과 접촉한 경우가 113명이다.

집단감염 시설을 구체적으로 보면 서울 강남구 명성하우징에서는 이날 낮까지 26명이 확진됐고 경기 성남시의 또 다른 방문판매업체인 엔비에스(NBS) 파트너스에서도 13명의 감염자가 나왔다. 전날과 비교하면 각각 6명, 2명 늘어난 것이다.

예수말씀실천교회 9명, 예수비전교회 9명, 중국동포교회 쉼터 8명 등 교회 관련 확진자도 많다.

강남구의 있는 프린서플 어학원에서도 현재까지 총 13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프린서플 어학원 관련 확진자 중 한 명이 중랑구 실내체육시설 '크로스핏블루라군'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추가 감염자까지 나왔다.

또한 인천, 경기 등 수도권 개척교회와 관련해서는 5명이 추가로 확진돼 누적 확진자는 100명이 됐다.

양천구 탁구장과 관련해서는 자가격리 중이던 접촉자 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아 확진자는 총 62명이 됐다.

전날 10여명의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서울 도봉구 성심데이케어센터에서는 가족과 친척 등 2명이 추가로 감염돼 누적 확진자가 16명으로 늘어났다. 확진자 중 센터 이용자가 12명이고 그 외에 직원 2명, 가족 및 친척 2명 등이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이날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하면서 거리두기에 대한 피로감이 생기고, 또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볍게 앓고 가는 병'이라는 방심이 나오고 있는데 (이런 것이)수도권의 유행을 꺾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