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이 KB굿잡 사이트(https://kbgoodjob.kbstar.com)를 통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한 가운데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오픈형 취업박람회로 운영됨에 따라 300개 이상의 기업과 10만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KB굿잡은 '오프라인 현장 박람회를 온라인에 그대로 옮긴다'라는 콘셉트로 취업컨설팅, 잡 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를 온라인 형태로 제공했다. 

특히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복지, 사내문화 및 워라밸 등 '일하기 좋은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동반성장 대기업 협력사 PR챌린지'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함과 동시에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 한 예비 취업준비생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얻기 위해 '온라인 취업컨설팅'을 이용해 보았다"며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빠르고 친절하게 피드백을 줬으며 KB굿잡 사이트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추후 취업활동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 취업박람회로 진행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일자리 연결의 장(場)'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냈다는 평가를 얻었으며,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보다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