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우리가 테스트한 최고의 무선 청소기"
먼지통 쉽게 비우는 '청정스테이션' 기능 추가
   
▲ 2020년형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왼쪽), ‘청정스테이션’.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영국 시장에서 제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소비자매체 '위치'는 16일 "삼성 제트는 우리가 테스트한 최고의 무선 청소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의 물걸레 기능을 더해 매력을 배가시켰다"며 미국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추천했다.

위치의 테스트 결과 제트는 모든 바닥 타입에서 탁월한 청소 성능을 보였다. 

카펫 청소와 깊은 틈새의 미세먼지 제거 성능이 뛰어났고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필터 시스템과 편리한 사용성 등이 호평을 받았다.

전자 제품 리뷰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제트를 '최고의 만능 무선 청소기'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물걸레 기능을 비롯한 청소 성능과 집안 각 공간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착탈식 배터리 등을 높게 평가했다.

소비자 매거진 '굿하우스키핑'은 삼성 제트에 96점(100점 만점)을 부여하면서 "다양한 기능과 탁월한 흡입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영국에 제트 라인업을 출시한 데 이어 최근 제트의 먼지통을 간편하게 비울 수 있는 '청정스테이션'을 선보이는 등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제트는 강력한 흡입력, 물걸레 브러시, 착탈식 배터리 등 소비자들이 무선 청소기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집약한 제품"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프리미엄 청소기의 본고장인 영국에서도 제품력을 인정 받으며 청소기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권가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