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보내는 휴가’ 동영상 제작 응모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구글과 함께 유튜브에 ‘한국에서 보내는 휴가’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응모하는 UCC 공모전을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대회는 작년 12월의 시즌 1 ‘Digital Life Korea’과 올 4월 시즌 2 ‘My Korean Food Recipe’에 이어 ‘Experience Korea’(한국을 경험해 보세요) 시리즈의 연장선상으로 시즌 3로 진행된다.

또한, 이와 관련 대회 안내와 응모자들의 제작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대회 주제인 ‘My Vacation in Korea’에 맞춘 가이드 영상 4편을 제작하여 주요 동영상 포털들을 대상으로 전파하고 있다.

금번 제작된 동영상은 공모전 안내사이트(www.experiencekorea.org)와 유튜브 브랜드위 채널, 판도라TV 브랜드위 채널 등은 물론 주요 동영상 포털에서도 해당 제목으로 검색하여 시청할 수 있다.


대회 담당자인 윤병훈 사무관은 “동영상 촬영 또는 편집기술이 없더라도 사진이나 프리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 등을 이용하여 제작한 후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여 응모하면 어렵지 않다”며, “제출형식·길이뿐 아니라 참가자의 국적·나이·직업 등에도 일체제한이 없는 만큼 내·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