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등 경영진 9명 '아너스클럽' 가입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삼성 사장단의 조용한 기부 활동이 재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들은 주변에 알리지 않고 꾸준하게 사랑 나눔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너 소사이어티' 명단에 최근 박학규 삼성전자 DS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과 경계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의 이름이 올라갔다.

   
▲ 박학규 삼성전자 사장(왼쪽)과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 /사진=각사 제공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전경훈 네트워크사업부장, 황성우 삼성종합기술원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김대환 삼성카드 대표이사, 장석훈 삼성증권 사장, 심종극 삼성자산운용 대표이사 등 지난해 연말에 사장 또는 대표이사로 승진한 경영진 9명 모두가 '아너스클럽'에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너소사이어티' 혹은 '아너스클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유니세프 등과 같은 비영리단체에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일정기간 이내 납부를 약속한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이다.

한편 삼성은 임직원이 기부를 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를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임직원들이 낸 기부금 260억원에 회사 매칭기금 260억원을 더한 약 520억원의 성금을 마련해 청소년 교육 및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에 기부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매칭그랜트 참여율은 약 90%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