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내 최상 3층 2만3100㎡ 규모
   
▲ 레이크 꼬모 전경./사진=우미건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우미건설은 26일 경기 화성 동탄대로 181에 위치한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주상복합시설 내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이 직접 개발 시공한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콘셉트의 복합상업공간이다. 동탄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지하 3층~지상 3층, 전용면적 2만3100㎡ 규모다. 

주요 점포로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테라로사(TERAROSA)가 자리했다.

을지로, 성수 등에서 볼 수 있었던 라이프스타일샵들도 문을 열었다. 스몰 브랜드들을 모아 새로운 스타일의 편집샵을 선보인 띵굴스토어,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크앤북 등을 유치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모던하우스가 오픈했다. 

시설은 상환경 디자인으로 일본 도쿄 롯본기힐스를 만든 모리빌딩도시기획이 참여했다. 지리적‧건축적 특징과 상징성을 고려해 호수와 바로 이어지는 레이크존, 엑티비티 및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플라자존과 F&B, 리테일 등의 스트리트존도 설계됐다.

레이크꼬모는 곳곳에 설치된 예술작품이 지역 SNS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착안해 ‘아트포인트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26일 진행한다. 예술작품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시설은 우미건설이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상업공간이 아닌, 자연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